본문 바로가기

sosohan맛집

sosohan 맛집 #11 : [서울 망원동 맛집] 태양식당

안녕하세요. 소소한마을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태양식당> 서울 마포구 포은로 87

태양식당 입니다.

※태양식당

서울 마포구 포은로 87

(휴) 월요일 / 첫째 셋째 화요일 화 - 일 16:00 - 21:00

No Break Time

070-4797-9882

 

태양식당이 위치해 있는 곳은

망원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로 올라 옵니다. 올라와서 오른쪽으로 돌아 첫번째 골목으로 들어가서 쭉~~~~~~~가기만 하면!! 망원시장지나고 자판기문으로 된 카페 지나자 마자 사거리에서 왼쪽 대각선에 보면 똭!! 있습니다.

음... 태양식당은 제가 시간을 따로 못보고 대구에서 올라가자마자 찾아갔었는데요. 가서 보니까 16시부터 시작이더라구요... 정말 같이간사람들 전부 멘붕와서... 대기명단에 적어놓고 홍대놀러갔다가 시간맞춰서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테이블은 4인석 3개 2인석 3개 이렇게 6테이블이 있고, 전체적인 분위기는... 등이 정말 뭔가 음... 옛날 느낌이라 옛날 그런 밥집 느낌? 기사식당? 그런 느낌도 살짝 있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순식간에 차버려서 사진은 따로 없네요...하핫

 

태양식당에는 어떤 메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가 많지는 않아요. 그런데 술 종류가 꽤 있죠? 이 이유는 조금있다가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짜글이, 갈릭 칠리새우 플레이트, 육회비빔밥 입니다.

 

첫번째, 갈릭 칠리 새우 플레이트 입니다.

이 메뉴는 밥, 빵(바게트 같은데 느낌은 딱딱한게 아니라 퐁신퐁신해요.) 치커리, 로메인, 방울토마토, 새우, 파, 양파, 갈릭이 들어가 있습니다.

 

갈릭 칠리 새우 플레이트인데 갈릭. 마늘이 어디있냐 싶으실 거에요. 마늘은 다 갈아서 소스에 들어가 있습니다. 드시다 보면 소스에 몽글몽글한 덩어리 들이 있을겁니다. 그게 다 마늘이에요. 전체적인 맛은 좋았습니다. 새우에 되어있는 양념도 아! 어떤분이 제육볶음 느낌이 난다... 라고 올리셨던데 딱 그 느낌입니다. 제육! 그리고 방울토마토는 바질 페스토로 버무린거 같았구요. 

 

이 메뉴의 팁을 드리자면, 빵 위에 야채를 먼저 올립니다. 그 위에 방울토마토 1개, 새우와 야채 적정량 올려서 먹으면... 크으 환상입니다. 그렇게 빵을 다 소진하면, 밥이있죠. 남아있는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면. 이 플레이트 정말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이 메뉴는 전체적으로 조금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맥주나 하이볼을 곁들이면 훨씬 더 좋은 메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맥주랑 하이볼 메뉴가 많았던게 아닐까 싶어요. 샹그리아도 있었구요.

 

맛 ★★★★▲

맥주와의 어울림 ★★★★☆

구성 ★★★★

총점 ★★★★■

 

두번째, 짜글이찌개 입니다.

이 메뉴는 파, 느타리버섯, 돼지고기, 감자, 양파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냥 이 메뉴는 평범한 우리가 아는 그런맛입니다. 그냥 맛있는 짜글이 찌개... 아! 우동 사리는 추가가 필수인거 같아요. 라면 사리보다는... 우동사리가 더 맞는거 같아요. 공기밥이 한개 같이 나오구요. 살짝만 더 끓여서 먹으면 된답니다~

 

너~~ 무 맵지는 않은편이구요. 제가 매운걸 못먹는데 먹을 수 있는정도면 거의 모든 분들이 드실 수 있으실겁니다 하핫

 

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는 조금 얇고 작아요. 그래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던거 같아요. 조금만 두툼하고 컷더라면 씹는 맛도 있고 괜찮았을거 같습니다.

 

 

맛 ★★★▲

돼지고기 ★★★

구성 ★★★★

총점 ★★★■

 

세번째, 육회 비빔밥 입니다.

이 메뉴는 육회, 치커리, 로메인, 김가루, 계란 노른자, 깻잎, 느타리, 양파, 밥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저기 저 느타리 버섯 볶음은 반찬으로도 나오는데 간이 살짝 되어있고, 후추향이 정말 강합니다. 그래도 느타리의 향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좋아요. 

 

이 메뉴는 간장 소스, 고추장 소스가 따로 준비되어있는데, 일단은 그냥 비벼 드셔보시고, 싱거우면 기호에 맞게 넣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싱겁게 드시는분들도 간혹 계시기 때문에 느타리와 김가루 만으로도 간이 된다고 하는분들이 간혹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간장을 택했죠. 결과는... 먹다가 고추장도 넣어 먹었어요... 둘다 느낌 보고싶어서. 개인적으로는 고추장 별로 안좋아해서... 그 텁텁함이 저는 싫더라구요. 아! 비빔밥에만 싫어하는거에요. 떡볶이 뭐 이런건 좋아합니다.

그런데 육회비빔밥은 고추장 넣게되면 고추장 향이 너무 강해서 육회 맛을 못느끼기 때문에 저는 간장소스를 더 추천하는 편입니다. 여기서 약간 아쉬운건... 맛... 그리고 육회양... 딱 저렇게 보이는게 다예요 층이 얇아요...흠... 아쉽습니다. 아! 이 메뉴는 아보카도 추가가 있어요. 그렇게 드시는것도 나쁘진 않을거 같지만... 저는 왠지 아보카도 들어가면 향때문에 육회향을 못느낄거같아서 안시켰어요...

 

맛 ★★★▲

육회 ★★★

구성 ★★★★▲

총점 ★★★■

 

짜글이 찌개 + 우동사리  11,000원

갈릭 칠리 새우 플레이스 빅사이즈 18,000원

육회 비빔밥 10,000원

두유 하이 6,000원

밀키 하이 6,000원

생맥주 X2 7,000원

콜라 2,000원


59,000원

 

이 나왔습니다.

 

한줄평,

감바스는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한식분위기. 괜찮았던거 같다. 줄..오래서서 먹을만큼은... 아닌....것 에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