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han맛집

sosohan 맛집 #12 : [대구 교동 맛집] 사일구

안녕하세요. 소소한마을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사일구> 대구 중구 동성로12길 67

사일구 입니다.

 

※ 사일구

대구 중구 동성로12길 67

매일 18:00 - 03:00

No Break Time

010-9063-8906

 

사일구가 위치해 있는 곳은

노보텔 시작으로 해서 큰길로 가도되고 뒷길로 가도 되는데요. 뒷길로 알려드리죠~ 노보텔 뒷길로 그냥 쭉 직진만 하면 됩니다. 로니스도우랑 명동통닭 4거리가 나오는데, 명동통닭 골목길로 쭉 들어가면 큰 주차장이 한개 있고(지금은 공사중이예요.) 그 옆 옆 가게가 사일구입니다. 지금 저 사진에는 잘못 나와있네요...하하 저 사진에서 위쪽으로 가라는거 무시하고 직진하시면 됩니다.

사일구에 들어서자마자 정면에 바가 있고 그 안쪽으로 술을 만드는 공간이 있습니다. 사일구에서 파는 술중에 하이볼도 있고, 레몬맥주도 있어서 만드는 공간이 필요한가봐요. 그래서 그런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그 왼쪽으로는 주방이 가려져 있고, 바에는 5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고습니다. 그리고 룸 형식으로 가림막이 쳐져 있는곳이 있는데... 가림막... 이라 하야될지... 그냥 가벽이 있습니다. 좀 분리 된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이 있어요. 그곳에는 5인석 2개 2인석 1개, 홀에는 6인석 3개 5인석 1개 4인석 3개 2인석 2개가 마련되어있습니다. 2인석도 3인으로 앉을 수는 있는데... 저라면... 반대! 입니다. 그냥 간단히 먹을거면 앉는것도 나쁘진 않은데 3명이서... 메뉴 하나 시킬것도 아니고 2개 이상 시킬려면... 이자리는 반대입니다. 좁아요... 그래서 2인으로 적어놨어요~

이 매장은 전체적으로 그레이 톤이라서 살짝 차가운 느낌이 감돕니다. 그리고 흘러나오는 음악은 내부에 사람들이 얼마나 차있는지에따라 다른거 같았어요. 처음에 들어갔을땐 잔잔한거랑 살짝 밝은 팝송이 흘러나왔는데, 사람들이 북적북적이니까 신나는 노래가 똭! 술마시기 딱 좋아요 텐션도 높아지고! 하핫  사진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사일구에는 어떤 메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메뉴는 한식을 기반으로 하는것 같았어요. 메인디쉬가 6가지로 되어있고, 사이드가 튀김류 3가지 면종류 3가지가 있구요. 주류는 병 소주 맥주 화요, 하이볼 3종류, 생맥주 2종류, 그리고 소토닉의 하이라이트 레몬추가도 가능하다는거!! 닭도리탕이랑 낙지볶음은 볶음밥도... 가능하네요... 정말 Good! 저는 이날 순살 닭도리탕이랑 달달한 목살볶음이랑 하이볼만 주구장창 마신거 같아요...

 

첫번째, 순살 닭도리탕 입니다.

이 메뉴는 닭고기, 감자, 파, 양파, 떡, 중국당면!!, 콩나물, 깻잎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닭도리탕은 맵기가 2가지로 나뉘어있다고 하더라구요. 1단계 2단계가 있는데, 1단계가 신라면정도? 2단계가 신라면에서 불닭볶음면 사이.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맵찔이기때문에... 당연히 1단계를 했죠. 그런데 생각보다 많이 맵지는 않았어요... 다만... 땀이 많ㅇ...ㅣ

 

여기엔 중국당면이랑 떡이 들어가 있기때문에 잠깐만 방심하면 눌러붙어서 탈수가 있다고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세요. 먹기전에도 당면이 가라 앉아있어서 한번 샥~ 섞은 후에 먹는게 좋다고 해요.

 

일단 닭고기. 뻑뻑한 살 절대 아닙니다!! 닭 정육을 사용하는거 같아요. 전부다 미끈살.(저는 뻑뻑살 아니면 미끈살이라고해서....) 입니다. 그래서 너무 좋았어요. 거기에 콩나물 식감이 더해지고, 깻잎향까지... 그리고 쫀득한 당면과 떡... 그냥 당면 아니죠. 중국당면!! 중국당면이 이렇게 크게 와닿은적이 없는데... 이거 추가 있었으면 한 만원어치는 추가 했을거 같아요... 정말 맛있어요... 국물도 너무 묽지않고 농도가 좀 짙어서 묵직한 칼칼함. 이게 정답인거 같아요... 국물이 가볍지 않고 묵직한게. 참 좋았어요.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도 각자의 식감이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고, 저는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맛 ★★★★■ 

닭고기 ★★★★

구성 ★★★★

총점 ★★★★

 

두번째, 달달한 목살볶음 입니다.

이 메뉴는 목살, 양송이, 양파, 실파, 고추, 꽈리고추, 양배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살 볶음은 아주 달큰한 간장베이스로 졸여져서 나옵니다. 호오... 정말 괜찮았어요. 요거는 저 양배추를 목살 볶음에 보면 소스가 바닥에 깔려 있는데 요 소스에 적셔서 고기에 같이 곁들여 먹으라고 설명해 줍니다. 저는 당연히 그렇게 먹었죠.

 

양배추가 소금 후추간이 되어있고, 참기름인가? 버무려져있어서 고기만 먹었을때 달달한것 때문에 조금 끈적 할 수도 있는 느낌을 양배추와 후추가 똭! 들어와서 완전 깔끔하게 해줍니다.

 

목살 자체는 좀 뻑뻑한 감이 있지만, 이것도 역시 양배추가 수분을 가져와 주기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정말... 이제와서 생각하는거지만... 어떻게 이렇게 구성을 했을까 싶어요. 양배추와... 목살의 조화라... 참 신선했어요. 아!! 물론 그 탕수육에 양배추 샐러드 조합도 있긴하지만... 그거랑은 전혀 다른느낌... 왜냐면 이건 곁들여 먹는거니까요~ 하핫

 

맛 ★★★★

목살 ★★★▲

구성 ★★★★▲

총점 ★★★★

 

하아... 이거는... 술에 취하기도 했고... 너무 맛있어서 흡입하느라... 차마 찍지 못했는데... 사일구에는 정말 진짜!!! 필수 코스!! 빠지면 섭섭한 메뉴가 존재합니다. 그것은 바로!!! 콘튀김!!! 입니다. 하아아아아아.... 이 콘튀김은... 정말이지... 100개 먹으라면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저에겐 그냥 과자같은 존재랄까요. 저는 과자라면 정말 365일 먹을 수 있거든요. 그만큼 좋아한다는 뜻이죠. 이 콘튀김이 과자로 나온다면 저는 집에 몇박스나 사다 놓고 먹었을거예요... 아.. 제가 말이 좀 길었네요... 

 

콘튀김이라는 메뉴가...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좀 생소하실 수 있어요. 저도 모르고 갔었는데. 테이블마다 다있어서 저게 뭐예요? 물어보고 시켰거든요. 일단 이 콘튀김은 스위트콘을 튀기는 겁니다. 스위트콘이 알알이 튀겨져서 나와요. 뭐를 입히는지 도무지 모르겠지만... 암튼 튀겨져서 나옵니다. 그냥 스위트콘도 맛있는데 튀기기까지 했으니... 얼마나 더 맛있게요... 거기다 단짠단짠... 뭘 버무렸는지...ㅠㅠ 완전 달달 하면서도 살짝 짭쪼롭 느낌이 있습니다. 으으으으 이걸 쓰면서 또 너무 먹고싶은 마음이 드네요... 사일구 가면 다른건 몰라도 콘튀김은 꼭 드세요. 정말!!

 

아... 그리고... 하이볼... 산토리/제임슨/연태 하이볼이 있는데... 저는 3가지 다 먹어봤어요. 산토리는 뭐 우리가 알던 그 맛이에요. 그것보다 살짝 더 달달한게 제임슨이라고 하는데... 크게 차이를 모르겠었어요..하하하 그리고 연태하이볼... 이게 정말 맛있었어요. 과일향 확 나면서 그 연태 고량주의 그 달달한 향!! 그게 너무 좋았어요. 라임도 들어가 있고. 저는 연태하이볼 정말 추천 드립니다!!

 

사일구에서 쓴 총 가격은

 

순살 닭도리탕 19,000원

달달한 목살볶음 14,000원

콘튀김 6,000원

산토리 하이볼 X 2 13,000원

제임슨 하이볼 X 2 13,000원

연태 하이볼 X 4 26,000원


총 91,000원

 

이 나왔습니다. Flex 해버렸습니다. 하핫

 

한줄평,

콘튀김이 진리다. 무조건 먹어라.